156 1 0 0 36 0 1년전 2

챗GPT를 활용한 글쓰기

강남의 초등 6학년이 알려주는

초등학교 6학년이라는 아직 한참 어린 나이인데, 책을 써보자는 선생님의 말을 듣고 매우 놀랐습니다. 아직 글쓰기에도 자신이 없는 내가, 책을 써야 한다니, 처음에는 부담이 갔습니다. 그렇지만 전 제 나름대로 경제 잡지를 보면서 흥미로운 기사들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고, 내 생각을 글로 표현하며 글쓰기를 잘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세계로 떠나 보고, 독후감을 쓰면서 내 안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쓰면서 내가 점점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직접 쓴다는 생각에 줄곧 걱정이 떠나질 않았습니다. "내가 작가가 될 수 있을까? 내 책을 읽고 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까?" 많은 궁금증과 걱정이 내 마음을 가득 채웠지만, 그때 AI와..
초등학교 6학년이라는 아직 한참 어린 나이인데, 책을 써보자는 선생님의 말을 듣고 매우 놀랐습니다. 아직 글쓰기에도 자신이 없는 내가, 책을 써야 한다니, 처음에는 부담이 갔습니다. 그렇지만 전 제 나름대로 경제 잡지를 보면서 흥미로운 기사들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고, 내 생각을 글로 표현하며 글쓰기를 잘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세계로 떠나 보고, 독후감을 쓰면서 내 안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쓰면서 내가 점점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직접 쓴다는 생각에 줄곧 걱정이 떠나질 않았습니다.

"내가 작가가 될 수 있을까? 내 책을 읽고 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까?" 많은 궁금증과 걱정이 내 마음을 가득 채웠지만, 그때 AI와의 첫 만남이 있었습니다. AI Chat GPT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시도 쓰는 경험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에게 AI는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누그러뜨리는 소중한 수호천사와 같은 존재였습니다. AI와 함께라면, 저도 어쩌면 쉽게 작가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I를 이용한 책을 쓰는 과정에서, 저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AI와 함께라면, 더 멋지고 더 아름다운 글을 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작가가 꿈인 아직 글을 제대로 쓸 줄 모르는 어린아이들에게 AI로 한번 글을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AI가 글의 기본적인 틀을 잡아주기 때문에 글의 구조를 익힐 수 있고 올바른 글쓰기 방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은 아직 부족한 면이 있어서 너무 AI에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인공지능이 쓴 글에 집어넣어 더 완성도 높은, 나만의 독창적인 글을 한번 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작가라는 꿈에 다들 한 발짝 더 가까워지기를 응원합니다!

학생에게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이 책을 쓸 수 있게끔 응원해주시고 함께 해주신 진순희 선생님을 만난 것은 큰 행운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를 지금까지 키워준 엄마 아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강남의 한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인 저는 평소에 친구들과 뛰어놀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데 그냥 평범한 학생이라고만 생각하시면 큰 오산이에요! 저는 댄스 학원에서 아이돌처럼 꿈을 펼치며 춤을 추고 있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내 춤 실력은 이미 소문났습니다.! 춤을 출 때 저는 행복하고 새처럼 자유로워요.

그리고 미술에도 관심이 많아요. 미술학원에서 디지털 아트를 배우면서 상상의 세계를 화면에 그려내고 있어요. 그림을 그리면서 느끼는 그 특별한 감정, 그걸 글로도 표현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선생님의 제안으로 책을 쓰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내가? 책을?' 하며 망설였지만, AI Chat GPT와 함께하니 글쓰기가 훨씬 더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AI와 함께 내 생각과 감정을 글로 풀어내는 과정은 정말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책 쓰는 일은 특별한 사람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소망은 저처럼 제 또래의 친구들이 글을 쓰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것입니다. 저처럼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보는 경험을 했으면 해요. 저는 다음번 책도 준비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저와 함께 글쓰기의 세계로 떠나실 준비가 되셨나요?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